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보도자료

삼성증권, "애니 캐릭터로 리서치 정보 전한다"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버톡커(버추얼 틱톡커)를 통해 '리서치톡'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삼성증권이 선보인 버톡커의 이름은 '이서치'로, 리서치를 가장 잘 아는 버톡커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서치'는 틱톡 감성에 맞게 실사가 아닌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버톡커 '이서치'는 삼성증권 디지털우수고객에게 제공되는 투자정보 서비스인 '에스라운지(S.Lounge)' 서비스 내 '리서치톡'을 요약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

 

'리서치톡'은 삼성증권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콘텐츠를 대화형으로 실시간 전달하는 콘텐츠로, '에스라운지(S.Lounge)' 서비스 중 이용도가 가장 높은 메뉴이다.

 

삼성증권은 국내 주식 및 해외 주식, 채권, 연금, 리츠, ETN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련 상세설명을 담은 투자영상을 보면서 관련 금융투자상품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영상쇼핑 기능인 '실전영상'도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실전영상' 서비스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의 동영상을 보다가 화면을 클릭하면 원스톱으로 투자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짧고 재미있는 영상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만큼, 투자에 관한 지식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의 구성과 형식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