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올들어 지난 21일까지 판매한 채권 누적금액이 3조 4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중 온라인 판매 금액은 7561억 원으로 전체 판매금액의 25%를 차지했다.
대신증권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금리 환경에 투자 매력이 높아진 채권을 전략적으로 판매했다. 특히 고객들의 채권 매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전용채권을 확대하고, 채권투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정비했다.
대신증권은 1월부터 이달까지 특판채권과 온라인 전용채권을 각각 7차례, 8차례 판매했는데, 대부분 한도소진으로 조기종료했다. 신용등급이 우량한 국민주택채권, 지역개발채권 등 국고채와 금융채 위주였다.
지난 17일에는 '지구의 달'을 맞아 온라인 고객에게 녹색채권을 제공했다.
강준규 대신증권 디지털부문장은 "안정적인 이자수익과 금리하락 시 자본이득을 누릴 수 있는 채권투자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온라인 고객도 우량한 채권에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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