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기장군, 미취학아동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진행

기장군보건소가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기장군은 코로나19 이후 일상 복귀에 맞춰 미취학아동 구강건강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한 미취학 아동들의 원내 점심 식사 후 칫솔질 생략 및 마스크 착용에 따른 구강 건조 등으로 치아우식(충치) 발생을 우려,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와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 구강보건사업에 신청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은 4000여 명으로 치과 의사와 치과 위생사 등 구강 전문 인력이 해당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자가 구강건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칫솔질 교육, 불소 및 치아영양제 도포를 시행하고 있다.

 

불소는 치아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과 결합해 치아 표면을 더 단단하게 해주고, 구강 세균이 만들어 내는 산에서 치아를 보호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치아우식을 예방할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평생 구강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서는 유년 시절부터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치아 건강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미취학아동 구강보건사업을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