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부산 남구보건소, 주민이 만드는 ‘우리 동네 건강캠페인’

사진/부산 남구

부산 남구보건소는 4월 7일 보건의 날을 기념해 용호3동 용호장로남교회 주차장에서 주민이 만드는'우리 동네 건강캠페인'을 지난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소의 다양한 건강과 관련된 주제(▲심뇌혈관질환관리 ▲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절주 ▲국가암검진 ▲구강보건관리 ▲보행자세 및 건강걷기 ▲치매관리)로 건강 상담과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용호3동은 질병관리청 공모사업인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 주도로 9개 건강 소모임이 결성됐다. 해당 소모임 참여 주민들은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용호3동 곳곳을 돌아보며 건강캠페인을 알리며, 마을 건강 소식지를 전하는 등 가두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상담 부스를 이용한 주민은 "동네에서 편하게 참여할 수 있어서 참 좋다"며 언제 또 참여할 수 있는지 관심을 보였다.

 

남구보건소는 용호3동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오는 5월 8일 용호종합사회복지관, 6월 7일 용호3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건강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