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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오뚜기, '진짜쫄면'으로 여름 비빔면 시장 본격 공략

오뚜기 모델 화사가 진비빔면과 진짜쫄면을 소개하고 있다. /오뚜기

본격적인 여름 비빔면 성수기를 앞두고 라면시장이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15년 757억원에서 2020년 1400억원으로 약 2배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간편식 수요 증가에 힘입어 1500억원대로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오뚜기는 치열한 비빔면 시장을 겨냥해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를 '진비빔면' 모델로 발탁하고 마케팅에 나선다.

 

1일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출시한 '진비빔면'은 출시 3개월만에 3000만 봉지 이상 판매되며, 여름 비빔면 시장의 신흥강자로 부상했다. 기존 비빔면 한 개로는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보다 중량을 20% 늘려 비빔면 시장의 '업그레이드' 붐을 이끌었다.

 

지난해에는 비빔면 맛을 좌우하는 '소스'를 업그레이드한 '진비빔면' 배사매무초 리뉴얼을 선보였으며, 기존에 없던 원료인 배, 매실, 무 등을 추가했다. 이 같은 차별점으로 2023년 3월 현재 누적판매량 1억봉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 비빔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오뚜기가 최근 공개한 광고에는 화사가 중독성 강한 배사매무초 노래를 배경삼아 '뻔했던 비빔면에 초 좀 칠게!'라는 대사를 전달한다. 강렬한 빨간 가죽 의상을 입은 화사가 진비빔면 소스를 뿌리며 짓는 도발적인 표정이 돋보이며, 보통의 '시원매콤'을 넘어 '초시원매콤'을 외치며 리얼하고 맛깔스러운 면치기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또 다른 제품도 있다.

 

오뚜기가 2018년 3월 출시한 '진짜쫄면'이 그 주인공이다. 진짜쫄면은 쫄깃하고 탄력 있는 쫄면 면발과 매콤함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쫄깃한 면발은 감자 전분과 고압의 스팀으로 증숙해 진짜 쫄면의 식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쌀로 만든 태양초 고추장에 식초, 볶음참깨, 무초절임액을 첨가한 비법 양념장과 귀여운 모양의 계란 후레이크, 건양배추 등 큼직한 건더기로 더욱 맛있는 진짜 쫄면을 맛볼 수 있다.

 

기존 비빔면의 양이 부족한 소비자들을 위해 150g으로 늘렸으며, 이에 맞춰 양념장도 47g으로 넉넉히 포장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오뚜기 '진짜쫄면'은 분식점 쫄면에 버금갈 정도로 풍부한 건더기와 쫄깃한 면발로 호평을 받았으며, 수많은 쫄면 마니아층에게 인정받으며 여름면 시장에 안착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비빔면, 쫄면 등의 판매가 집중되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여름면 시장의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며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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