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목포시, 제1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기찬 출항

목포시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사진제공=목포시

목포시는 지난달 28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제1기 시민참여단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민참여단의 이해 및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위촉된 시민참여단은 『2024년 여성친화도시 Mokpo 지정』을 목표로 가족친화, 경제홍보, 안전 3개 분과에서 생활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등 향후 2년 동안 여성친화정책 추진에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6월 중에는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본 개념 학습 등 시민참여단으로서 활동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워크샵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10월에는 전국체전을 앞두고 목포를 찾는 방문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공중화장실 및 기타 공공시설물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목포 구석구석을 살피는 지킴이로서 빛나는 활동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시민이 함께 참여해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목포를 위해 시민참여단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시에서도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참여단이 지역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