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계열사 임직원 1149명 대상 설문조사
가장 부담되는 지출은 '부모님·자녀 용돈' 꼽아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첫 번째로 맞는 5월 가정의 달엔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유진그룹이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홈센터, 유진한일합섬, 유진로지스틱스 등 주요 계열사 임직원 1149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해 3일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등 황금연휴 계획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 중 404명(35.2%)이 '여행'이라고 답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조사 결과(23.3%)보다 약 12% 포인트(p) 증가한 수치다.
이외에 '문화생활 및 나들이'(35.3%), '집에서 휴식'(15.5%), '취미 및 레저활동'(7.9%), '계획 없음'(6.1%)으로 나타났다.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5월에 연차를 사용하는 비중도 늘었다. 지난해 응답자 중 24%가 '5월 연차 사용계획이 있다'고 답한 반면 올해는 44%로 전년 대비 약 20%p 늘었다.
가정의 달 예상 경비는 평균 8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조사된 67만2000원 대비 19% 늘어난 금액이다. 코로나19 발병 이전인 2019년 당시엔 76만원 수준이었다.
이런 가운데 가정의 달 지출 비용 중 가장 부담되는 항목으로는 '부모님 및 자녀 용돈'이 64%로 가장 높은 가운데 '기념일 선물'(16%), '외식비 및 관람료'(10%), '교통비 및 숙박비'(8%), '기타' 순으로 나타났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황금연휴로 여행을 떠나는 임직원들이 늘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행복한 가정의 달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