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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KB국민카드·신한카드·하나카드

'신한 픽(Pick) E' 체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Z세대를 정조준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 성향별 소비 패턴 분석…필요혜택 선봬

 

신한카드는 Z세대 고객의 소비성향을 기반으로 한 '픽(Pick) E 체크'와 '픽(Pick) I 체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Z세대가 자주 사용하는 생활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한다. 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각각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2종으로 출시했다.

 

Pick E 체크는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 10% 적립서비스를 담았다.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한다. 이어 요식업종 중 '나만의 원픽(One Pick)' 가맹점을 3·6·9회 이용하면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Pick I 체크는 음악 영역, OTT 영역, 도서영역으로 이루어진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역별 월 2회, 전체 영역 합계 월 최대 3000포인트까지 준다.

 

추가로 10대 온라인 '나만의 원픽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3·6·9회 이용 시마다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를 쌓는다..

 

공통 생활영역 서비스로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드 서비스와 디자인뿐 아니라 비금융영역까지 이르는 다양한 방면에서 Z세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ci./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기부활동에 나섰다.

 

◆ 후원금, 카네이션, 후원물품 전달

 

KB국민카드는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취약노인돌봄을 위한 후원금 1억5000만원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전달한 후원금은 취약노인 보호 및 복지 전문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사용된다.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절기 별 식료품과 방한용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어버이날을 맞아 전국 취약노인들에게 KB국민카드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 바구니와 후원물품을 추가로 선물한다.

 

'취약노인 마음잇기'사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지난 2011년부터 13년째 함께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디자인 공모전 이미지./하나카드

하나카드가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총상금 1400만원, 주니어 디자이너 발굴

 

하나카드가 '참신한 젊은 디자이너 발굴'을 목표로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은 1400만원이다. 내달 15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 출품작에 관한 별도의 주제는 없으며 카드 플레이트 전후면 디자인을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다. 제출 형식 또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시상은 참신성, 트랜디함, 활용성, 적합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하한다. ▲대상 1명(상금500만원) ▲우수상 2명 (상금200만원) ▲장려상 10명(상금 50만원)으로 선정해 수상한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상품인 '트래블로그 카드'와 '원더 카드' 출시를 통해 MZ세대를 정조준했다. 이번 공모전 또한 MZ세대들과 소통 및 ESG 경영의 일환으로 신진 작가들을 응원하고자 개최했다는 설명이다.

 

김경민 하나카드 마케팅지원셀 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아직 빛을 보지 못한 신진 작가 발굴에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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