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최고 선물은 현금이었다.
LG CNS는 최근 리서치 플랫폼인 퀴노아를 통해 2200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선물을 묻는 설문을 진행하고 4일 발표했다.
최고 인기 답변은 '현금'이었다. 어버이날 선물로 현금을 준비했다는 비율이 61%로 압도적인 1위, 어린이날 선물로 용돈을 주겠다는 답변도 39.4%로 1위였다.
어버이날 선물은 현금 다음으로도 현금성 선물인 상품권이 23.6%로 2위를 차지했다. '식품류'가 13% '패션/잡화'가 9.6%, '문화 예술(공연 티켓, 도서, 음반 등)'이 4.4%로 뒤를 이었지만, 현금이나 상품권과 비교하면 크게 적었다.
어린이날 선물은 다소 다른 양상이었다. '완구류(로보토이, 인형 등)'가 38.1%로 용돈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도서류'(16.6%)와 '디지털 기기'(14.6%), '식품류'(7.7%)도 적지 않은 선택을 받았다.
한편 퀴노아는 LG CNS가 개발한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여러 대중들이 모여 서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방식으로 리서치를 진행할 수 있다. 일상적인 궁금증 해결을 위해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덕분에 전체 가입자 50%가 20~30대일 정도로 젊은 세대에 인기가 높다.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기업 담당자도 활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