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LG CNS 무료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가정의 달 선물 조사 발표…현금 인기 최고

가정의 달 최고 선물은 현금이었다.

 

LG CNS는 최근 리서치 플랫폼인 퀴노아를 통해 2200명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선물을 묻는 설문을 진행하고 4일 발표했다.

 

최고 인기 답변은 '현금'이었다. 어버이날 선물로 현금을 준비했다는 비율이 61%로 압도적인 1위, 어린이날 선물로 용돈을 주겠다는 답변도 39.4%로 1위였다.

 

어버이날 선물은 현금 다음으로도 현금성 선물인 상품권이 23.6%로 2위를 차지했다. '식품류'가 13% '패션/잡화'가 9.6%, '문화 예술(공연 티켓, 도서, 음반 등)'이 4.4%로 뒤를 이었지만, 현금이나 상품권과 비교하면 크게 적었다.

 

어린이날 선물은 다소 다른 양상이었다. '완구류(로보토이, 인형 등)'가 38.1%로 용돈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도서류'(16.6%)와 '디지털 기기'(14.6%), '식품류'(7.7%)도 적지 않은 선택을 받았다.

 

한편 퀴노아는 LG CNS가 개발한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여러 대중들이 모여 서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방식으로 리서치를 진행할 수 있다. 일상적인 궁금증 해결을 위해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덕분에 전체 가입자 50%가 20~30대일 정도로 젊은 세대에 인기가 높다.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굴을 위한 기업 담당자도 활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