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시장이 주춤했지만, 순위 싸움은 더 치열해지는 분위기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4월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2만910대였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2만3070대)와 비교하면 9.4%, 전달(2만3840대)보다도 12.3%나 떨어졌다. 연간 누적으로도 전년 8만2594대로 전년(8만4802대)보다 2.6% 줄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정윤영 부회장은 "4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공급부족 및 고금리 등의 영향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브랜드 순위 경쟁은 더 뜨거운 분위기다. 메르세데스-벤츠가 6176대로 지난달에 이어 1위를 지키긴했지만 전달보다 5.5% 감소한 가운데, BMW가 3% 많은 5836대 판매로 격차를 크게 줄였다.
BMW는 이번달 트림별 베스트셀링카도 되찾았다. 520이 772대, 벤츠 E350 4매틱이 659대였다. 렉서스 ES300h가 648대로 전달(1003대)대비 판매량이 줄면서 순위도 밀렸다. 모델별로도 BMW5시리즈가 1619대로 1위, 벤츠 E클래스가 1277대로 2위로 자리를 바꿨다. 누적으로는 BMW 5시리즈가 7722대로 1위, 벤츠 E클래스가 5851대로 차이를 벌리고 있다.
더 치열한 싸움은 그 밑에서 벌어지고 있었다. 아우디가 473대로 주춤한 사이, 볼보가 1599대로 3위로 올라섰다. 포르쉐도 지난달(1117대)에 이어 1000대를 넘어선 1146대 판매량으로 4위에 랭크됐다. 렉서스가 ES300h 부진을 그대로 반영해 전달(1376대)보다 낮은 1025대로 5위였다. 그 뒤를 미니(946대) 쉐보레(706대) 폭스바겐(675대) 토요타(638대)가 바짝 쫓았다.
연료별로는 전동화 흐름이 분명했다. 전기차가 1866대로 전년 동기 대비 18.5% 늘어난 가운데, 디젤(-36.4%)뿐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18.8%), 하이브리드(-13.5%), 가솔린(-2.5%)까지도 감소세를 지속했다.
누적으로 봐도 전년 동기 대비 전기차가 30.5% 증가, 하이브리드가 11.3%, 가솔린이 1.3% 소폭 증가했지만 디젤이 -37.3%를 기록하는 등 변화는 이어졌다.
전기차 중에서는 쉐보레 볼트 EUV가 303대로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이어서 벤츠 EQA 250(187대)과 BMW i4 eDrive40(165대), iX3(138대) 인기가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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