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김치냉장고가 활용도를 대폭 높였다.
LG전자는 11일부터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을 순차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탠드식 53종과 뚜껑식 12종 등 65종이다.
신제품은 491리터 용량 스탠드식 신제품에 '다목적 보관 모드'를 처음 적용했다. 잎채소와 복숭아 등 11가지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 사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야채와 과일 등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이 모드를 개발하게 됐다. 20대에서 30대 직원으로 운영 중인 사내 커뮤니티 '엠지트'에서도 김치냉장고에 바라는 추가 기능을 조사해 맥주/소주 보관을 적용하며 MZ세대 의견도 적극 반영했다.
LG 씽큐앱을 사용하면 칸별로 맞춤형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좌우칸과 중칸, 하칸으로 구분해 각각 음료와 야채, 과일 등 보관 모드를 선택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UP가전으로 324리터 용량 제품까지 다목적 보관 모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추후 선택 가능한 식재료 수도 지속 늘릴 예정이다.
그 밖에 장점은 그대로 이어갔다. ▲위쪽칸의 좌우 공간을 분리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다용도 분리벽' ▲시원한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 '류코노스톡'을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New 유산균김치+' ▲LG 씽큐 앱으로 포장김치 바코드를 찍고 제조일자를 입력하면 제조사와 제조일자에 맞춰 김치를 알아서 맛있게 익히고 보관하는 '인공지능 맞춤보관' 등이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높다. 491리터 8종과 324리터 5종 등 13종은 이달 강화된 기준 1등급을 맞췄다. 냉동 사이클 효율 극대화와 단열효과가 높은 소재를 적용했다.
출하가는 스탠드식이 190만원에서 425만원, 뚜껑식이 62만원에서 124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김치냉장고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장시킨 것처럼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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