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MZ세대 인기 캐릭터 도구리와 컬래버레이션…'페이크 굿즈' 현실로

삼성전자는 도구리 팝업스토어에서 비스포크 제트봇 AI 한정판을 소개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 AI가 MZ 세대를 대변하는 캐릭터 도구리로 변신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열린 '도구리 팝업스토어'에서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도구리는 엔씨소프트 캐릭터로, MZ세대 사회 초년생을 대변하는 속마음을 표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컬래버 제품은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 신제품에 도구리 얼굴을 담은 상단 커버로 구성했다. 도구리의 유명 멘트인 '넵! 알겠습니다(모르겄는디)'를 응용한 '넵! 청소하겠습니다'와 '쉿!집(청소)중' 멘트를 적용한 2종으로 제작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한정판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하면 도구리 한정판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바쁜 일상에 지친 소비자 대신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집을 청소해준다는 의미로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도구리가 매달 선보이는 '페이크 굿즈 코너'를 현실화해 더욱 주목받았다.

 

삼성전자는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컬래버 제품 소식을 티징 쇼츠 영상과 컷툰으로 전하기도 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의 펫케어와 모니터링 기능과 연계한 스토리로 소비자들에 호평을 받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