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 AI가 MZ 세대를 대변하는 캐릭터 도구리로 변신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열린 '도구리 팝업스토어'에서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도구리는 엔씨소프트 캐릭터로, MZ세대 사회 초년생을 대변하는 속마음을 표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컬래버 제품은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 신제품에 도구리 얼굴을 담은 상단 커버로 구성했다. 도구리의 유명 멘트인 '넵! 알겠습니다(모르겄는디)'를 응용한 '넵! 청소하겠습니다'와 '쉿!집(청소)중' 멘트를 적용한 2종으로 제작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한정판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하면 도구리 한정판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바쁜 일상에 지친 소비자 대신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집을 청소해준다는 의미로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도구리가 매달 선보이는 '페이크 굿즈 코너'를 현실화해 더욱 주목받았다.
삼성전자는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컬래버 제품 소식을 티징 쇼츠 영상과 컷툰으로 전하기도 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의 펫케어와 모니터링 기능과 연계한 스토리로 소비자들에 호평을 받았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