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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고물가에 더 큰 웃음' 빅스마일데이, 12일간 2100만개 팔렸다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한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고물가에 더 크게 웃었다.

 

21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 8~19일 열린 이번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총 2135만개의 상품이 팔렸다. 하루 평균 170만여개씩, 매시간 당 7만4000개씩 팔린 셈이다. 행사기간 판매량을 일반 택배상자 크기(34x25x21)로 비교해보면 그 규모를 실감할 수 있다. 높이 쌓을 경우 441만m로, 에베레스트 산 약 500개를 쌓는 수준이다. 면적으로는 축구장 250개를 채울 수 있다. 길게 일렬로 두면 총 7140km에 달해, 서울에서 부산을 9번 왕복하는 거리다.

 

회사측은 중소셀러의 스타상품을 발굴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빅브랜드사와의 상호협력을 강화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이 적중했다고 평가했다. 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새롭게 적용된 초개인화 기술과 할인쿠폰 적용가를 자동 계산해 번거로운 쇼핑 동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가전·디지털 제품 판매가 많았다. 행사가 종료된 19일 밤 12시를 기준으로 G마켓 누적 매출 1위는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로봇청소기'가 달성했다. 단일상품으로 매출 114억을 넘기는 성과를 냈다. 이어 ▲에코백스 T10옴니 로봇청소기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에어컨 ▲아이폰14 프로 256GB ▲갤럭시S23 울트라 512GB가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G마켓과 옥션의 신규 고객도 지난해보다 17% 늘었다.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처음 선보인 서비스도 큰 성과를 거뒀다. 우수 중소셀러들의 제품을 모아서 선보였던 '팝업스토어'의 매출은 2배(129%) 늘었고, G마켓의 라이브방송 'G라이브' 역시 12회에 걸쳐 총 830만뷰를 기록했다.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는 평시대비 171% 거래액이 증가했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이전보다 더욱 철저하게 고객 입장에서 준비했던 상반기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가 역대급 성과를 내며 끝났다"며 "앞으로도 구매고객은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파트너사와 중소셀러는 동반성장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는 행사로 더욱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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