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고물가 시대에 똑똑한 소비를 지향하는 2030세대 고객의 마음을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최근 6개월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2030세대 고객의 재구매율이 약 77%에 달해 젊은 단골 고객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2030세대 고객 4명 중 3명 이상이 다시 홈플러스를 찾아 상품을 구매한 셈이다.
홈플러스가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은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홈플러스 앱 전용 서비스다.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홈플러스는 현재 현재 ▲가장 먼저 만나는 신상 델리 '델리클럽' ▲고기에 진심인 모두를 위해 '미트클럽' ▲세상 모든 술을 만나다 '주주클럽' ▲패션피플의 오늘 스타일 '패피클럽' ▲세상 쉬운 맛집 투어 '홈슐랭클럽' ▲내 아이를 위한 모든 혜택 '베이비&키즈클럽' ▲스마트한 펫케어의 시작 '마이펫클럽' ▲나만의 여행 메이트 '여행클럽'까지 총 8개의 클럽을 운영 중이다.
최근 6개월간 각 클럽별 2030세대 회원의 매출 신장률보다 월등히 높았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2030세대 회원 주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였으나, '주주클럽'에 가입한 2030세대 회원의 주류 매출 신장률은 약 74%로 크게 늘었다.
홈플러스 몰(Mall) 식음코너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2030세대 회원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41%였고, 식음코너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홈슐랭클럽' 2030세대 회원의 매출 신장률은 91%를 기록했다.
상품 중에서는 델리에 젊은 수요가 집중됐다. 홈플러스 델리는 최근 6개월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2030세대 회원 매출이 전년 대비 77% 증가했다. 스시 도시락, 샌드위치 등 1~2인용 델리 메뉴도 급부상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 론칭한 '당당치킨' 역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1일 출시한 '생크림 폭탄 단팥빵'은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며 약 일주일 만에 3만 여 개가 판매됐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젊은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홈플러스를 찾는 고객들이 물가 완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위풍당당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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