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전세계 TV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지킨 가운데, LG전자도 OLED TV 시장 리더십을 굳건하게 이어갔다.
23일 옴디아가 발표한 1분기 글로벌 TV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금액 기준 점유율 32.1%로 1위를 지켰다.
75형 이상 초대형 TV시장에서 38.8% 점유율로 프리미엄 시장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80형 이상에서는 43.9%로 독보적이었다. 지역별로는 최대 시장인 북미와 유럽에서는 각각 52.6%와 60.7%로 압도적인 기록을 나타냈다.
QLED 인기도 이어졌다. 전년 동기 대비 13%나 증가한 373만대 판매량으로 전체 TV 시장 8% 점유율, 삼성 QLED는 215만대로 57.5%를 차지했다. 삼성 QLED는 2017년 출시 후 누적 3800만대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에서 출하량 기준 60% 가까운 점유율로 확고한 주도권을 이어갔다. 업계 최다인 130여개국에서 판매되며 지난해 말 1500만대를 돌파, 올레드 TV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다. 1분기 LG전자 TV 매출 중에서도 올레드 비중이 30%를 넘은 바 있다.
대형 올레드 TV에서는 비중이 더 높았다. 1분기 70형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75% 이상, 연내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시그니처 올레드 M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TV 시장 점유율을 더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다.
옴디아는 올해 올레드 TV 비중이 금액 기준 12%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는 올레드 TV 비중이 금액 기준 46.1%까지 올라갈 것으로 봤다. 지난해(36.7%)보다 10% 포인트 가까이 많은 것. 삼성전자도 OLED TV 시장에 뛰어든 가운데, LG전자는 다양한 라인업을 새로 내놓으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그 밖에 LG전자는 1분기에 올레드 TV 73만 8000대를 비롯한 548만4200대를 출하했으며, 금액 기준으로는 점유율 17.1%를 기록했다.
한편 1분기 전세계 TV 출하량은 4642만1800대였다. 2009년 이후 최저치. 옴디아는 하반기부터 회복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하고 연간 출하량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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