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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hy, '얼려먹는 야쿠르트' 더위에 판매량 늘어

얼려먹는 야쿠르트/hy

유통전문기업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얼려먹는 야쿠르트'의 판매량이 대폭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이달 3주차(5월15~20일) 일평균 '얼려먹는 야쿠르트' 3종 판매량은 28만4000개로 1주차(5월1~6일) 일평균 20만2000개 대비 40.1% 증가했다.

 

얼려먹는 야쿠르트 3종은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켓,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 거꾸로먹는 야쿠르트 등 3종이다.

 

hy는 지난주 서울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낮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등 초여름 더위를 매출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또 이번달 1일부터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켓과 애플망고에 '포켓몬스터'를 패키지에 적용한 점도 매출 신장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6년 4월 출시한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탄생한 제품이다. 야쿠르트를 거꾸로 먹고, 얼려먹는 것에 착안해 개발됐다. 지난달 말 기준 누적 판매량 4억9100만 개에 이르는 히트 상품이다.

 

출시 첫해에는 월평균 420만개 판매를 시작으로 꾸준히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월 평균 710만개를 판매해 출시 6년 만에 69.04%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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