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세계에서 단 1대만 있는 콘셉트카를 선보이면서까지 국내 시장 재건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24일 서울에서 '푸조 브랜드 데이'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푸조 브랜드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로, 스탤란티스와 푸조 합병 이후 약 1년 반 가량 변화와 미래 계획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푸조는 네트워크를 재건하기 위해 힘을 쓰고 있다며, 새로운 딜러사를 추가하고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2025년까지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18개씩 확대한다고 밝혔다. 대구에 신규 전시장을 개장하고 강남 전시장도 서초로 이전하는 등 개편 작업도 본격화했다.
특히 푸조 글로벌에서 브랜드 CEO인 린다 잭슨과 디자인 디렉터 마티아스 호산까지 참석해 국내 시장에 대한 중요성도 확인했다. 린다 CEO는 한국이 전세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한국 시장 방향성이 후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등 전략적인 거점임을 강조했다.
인도와 아시아 태평양(IAP) 지역에서 뉴 푸조 408을 가장 먼저 출시하는 이유도 한국 시장 중요성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푸조는 23일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MZ세대를 겨냥한 댄스 챌린지 마케팅을 펼치는 등 노력도 병행 중이다.
린다 잭슨 CEO는 "한국 소비자들, 특히 도심과 레저 생활에 열정적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며 얼루어와 함께하는 세상이 더 낫다고 믿는, 진보적인 쾌락주의자들에게 세단과 SUV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뉴 푸조 408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울러 푸조는 이날 전세계에서 단 1대만 보유하고 있는 '인셉션 콘셉트'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3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2025년부터 양산할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했다.
인셉션 콘셉트는 순수 전기차 플랫폼 STLA 라지를 기반으로, 100kWh 배터리로 최장 800km까지 달릴 수 있다. 최고출력은 680마력에 달한다. 자율주행 시대를 겨냥해 대시보드를 없애고 스티어링휠을 대체할 '하이퍼 스퀘어'를 탑재하기도 했다.
푸조는 전동화에 대한 계획도 자세하게 소개했다. 이른바 'E-라이언 프로젝트'. STLA 플랫폼을 활용한 전동화와 함께 충전 및 커넥티비티까지 고객 경험 확대, 그리고 친환경 소재 사용 등 2038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는 '5E' 목표를 포함한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푸조 브랜드 데이를 통해 우리는 영광스러운 헤리티지로 결속된 푸조의 과거, 그리고 뉴 408이 대표하는 푸조의 현재, 푸조 인셉션 컨셉트를 통한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며 "뉴 408 출시를 기점으로, 올해 한국 시장에서 푸조 브랜드를 알리고 아이덴티티를 강화해 나가는 데에 총력을 다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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