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주제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지난 23일부터 한화그룹의 에너지 사업분야를 모두 포함한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세계 각지의 '에너지 불균형'과 '한화 에너지 솔루션'의 선명한 대비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서의 한화의 역할을 강조했다.
광고에는 1년 중 4개월 동안 해가 뜨지 않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 적도 무풍대에 위치해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카메룬, 유라시아대륙 정중앙에 위치해 바다와 멀리 떨어진 이중내륙국 우주베키스탄 등이 나온다. 모두 일조량이 적고 바람이 불지 않으며 바다와 접해 있지 않아 에너지 불균형을 겪고 있는 곳이다.
이 광고를 통해 에너지 불균형 해소를 위해 세계 어느 곳이든 최적의 솔루션으로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대한민국 거제 옥포조선소, 미국 텍사스 태양광발전소, 프랑스 마르산느 풍력발전소 등 한화가 영위하고 있는 세계 각지의 에너지 사업 현장도 그려냈다. 23일부터 새롭게 한화 가족이 된 한화오션의 에너지 운송 기술도 소개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기후위기와 에너지 안보가 글로벌 이슈로 부각되는 상황에서 기획했다"며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서 전 세계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철학을 담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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