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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가전서비스 최초 '고객감동 콜센터'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사

삼성전자서비스가 가전 서비스 업계 최초 '고객 감동'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5일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고객감동 콜센터' 및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의 우수콜센터'는 55개 산업, 334개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연간 100회의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한다. 서비스품질과 '공감 표현, 경청 태도 등 공감 영역'이 모두 우수한 기업은 '고객감동 콜센터'까지 받게 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신속한 상담사 연결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 표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전서비스 산업군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됐다.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된 기업은 전체 산업군을 통틀어 9개에 불과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모든 고객이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및 맞춤형 상담을 강화해 온 결과라고 자평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생활가전 원격진단 시스템(HRM)'과 '보이는 원격상담'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싱스와 휴대폰 카메라를 활용해 원격으로도 높은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다.

 

문의 내용을 재연 테스트하는 '가전제품 시연 상담실'을 운영하며 소비자가 제기한 문제를 직접 확인하려는 노력도 병행한다.

 

접근성도 강화했다. 시각 및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해 2011년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 고객 전문 상담'을 시행한데 이어, 작년 3월에는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도 도입했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윤석한 상무는 "가전서비스 산업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감동을 선사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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