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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삼성화재·흥국생명·교보생명

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개편 이미지./삼성화재

삼성화재가 헬스케어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 만 15세 이상 누구나 이용 가능

 

삼성화재는 사용자 편의성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를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애니핏 플러스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을 위해 지난해 출시한 헬스케어 서비스이다. '건강체크', '일상케어', '고고당케어' 3가지로 구성했다.

 

이번 개편은 운동에 관한 흥미를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선보인 '핏 챌린지'는 건강 관리 건강습관 목표 세우기와 실천하기 항목을 담았다.

 

목표 세우기는 ▲검진 데이터 분석 ▲영양제 추천서비스 이용 ▲나의 적정 보폭 확인 ▲심혈관 나이 계산 등을 담았으며 실천하기는 ▲8000보 5일 이상 걷기 ▲체중 5일 이상 기록 ▲달리기 또는 자전거 1일이상 타기 등을 포함한다.

 

이번 개편에는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화면 개선도 단행했다. 운동 기록, 미션 달성, 챌린지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했다. 아울러 건강검진 결과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운영 중이다.

 

박종문 삼성화재 헬스케어추진파트장은 "기존 애니핏 플러스의 건강 관리기능을 흥미롭게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참여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등 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전담 직원이 '힐링데이'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흥국생명

흥국생명이 감정 노동을 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심신 안정에 나섰다.

 

◆ 민원 심사 담당 직원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 치유 목적

 

흥국생명은 소비자보호팀 등 민원 상담 직원을 위한 '힐링데이'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힐링데이는 소비자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 치유를 목적으로 기획했다. 소비자보호팀, 보험금심사팀 등의 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전담 직원 격려 차원으로 '힐링데이'를 연 2회 진행한다.

 

고객 응대 화법 및 스트레스 해소법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불만고객 대처방법, 감정 스트레칭 등 업무와 일상 내 대처 방법을 공유했다. 이어 한강 요트체험 및 조별 활동을 진행했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들을 직접 응대하는 감정노동 직원을 격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화문글판 여름편 이미지./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여름을 맞이해 광화문역에 위치한 사옥을 새로 단장했다.

 

◆ 연두색 풀밭 펼쳐진 풍경 표현

 

교보생면은 이번 광화문글판 여름편은 안희연 시인의 시 '여름 언덕에서 배운 것'에서 가져왔다고 30일 밝혔다.

 

안 시인은 지난 2012년 창비신인시인상으로 등단했다. 2015년 펴낸 첫 시집 '너의 슬픔이 끼어들 때'로 신동엽문학상을 받았다.

 

2018년에는 한 온라인서점이 시행한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에서 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시집 '밤이라고 부르는 것들 속에는'과 산문집 '단어의 집', '당신이 좋아지면, 밤이 깊어지면' 등을 펴낸 바 있다.

 

이번 문안은 여름 언덕을 오르는 것처럼 삶을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여름을 만끽하는 게 아니라 버텨야 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는 설명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어떻게 지나간 줄도 모르는 시간이 무의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결국 뭉쳐지고 합해져 저마다 의미를 갖고 있다는 뜻을 담아 문안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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