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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 가전 앞세워 중동 소비자 공략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앞줄 가운데)과 중동의 주요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중동 지역에 스마트 가전 경험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시장 입지를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니키 비치 리조트'에 프리미엄 맨션을 설치하고 프리미엄 TV와 가전제품을 통해 스마트 싱스를 통한 사용자 경험을 소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프리미엄 맨션은 8K&스마트싱스 존ㆍ거실ㆍ게이밍 룸ㆍ패밀리 룸ㆍ침실ㆍ스포츠 테라스로 구성해다. Neo QLED 8Kㆍ98형 초대형 TVㆍ라이프스타일 TVㆍOLEDㆍ사운드 타워 등의 스크린 경험을 체험하는데 중점을 뒀다.

 

8K&스마트싱스 존은 85형 Neo QLED 8K를 통해 냉장고,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을 제어하는 스마트싱스 시나리오를 직접 구현할 수 있게 했다.

 

거실에는 98형 Neo QLED 4K와 사운드 타워를 중심으로 초대형 스크린과 웅장한 사운드의 시청 경험을 강조했으며, 게이밍 룸에는 85형 Neo QLED 8K와 Xbox를 연결해 강력한 게이밍 특화 기능을 선보였다.

 

이밖에 패밀리 룸을 77형 OLEDㆍ65형 더 프레임ㆍ더 세로로 꾸미고 침실 및 스포츠 테라스를 각각 85형 더 프레임, 더 프리미어를 통해 각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경험을 제공했다.

 

삼성전자는 그 밖에도 중동 현지 소비자를 겨냥해 콘텐츠와 스마트싱스 에코시스템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와 유튜브를 비롯해 아랍어 OTT 업체 샤히드와 오에스엔플러스 등 현지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자동화 기술 업체 ABB와 필립스 휴 등과 삼성 스마트싱스 생태계 확장을 이ㅜ한 협력도 강화했다.

 

삼성전자 중동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2023년형 Neo QLED는 화질·사운드는 물론 사용자 경험 중심의 혁신을 거듭해온 제품"이라며 "중동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더욱 풍부한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고 중동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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