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위니아, 딤채로 김치냉장고 브랜드 지수 10년 연속 1위

위니아 딤채가 김치냉장고 브랜드 중 압도적인 경쟁력을 다시 확인했다.

 

위니아는 2023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에서 딤채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다. 기업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브랜드 경쟁력을 객관화하고 경영활동을 진단한다.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2014년 이후 10년 연속, 2004년 이후 2013년 한차례를 제외하고 19회에 걸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해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