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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대, 학습전략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프로그램 운영

창원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가 'Do learn Do learn(두런두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창원대학교

창원대학교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는 학습전략의 효과성 및 학습자의 장·단점을 이해해 학습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학습전략검사(MLST-Ⅱ)를 통한 자기이해'를 주제로 'Do learn Do learn(두런두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본부 4층 교수학습센터에서 운영됐고, 10명의 학생 소그룹으로 운영해 학습컨설턴트와 학부생이 검사 결과의 진단과정에서 서로 더 밀접하고, 학습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통해 개인의 학습 문제를 적극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집단 학습컨설팅이 진행됐다. 그에 따라 학생별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습득하도록 안내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에 대해 검사를 통해 더 잘 알게 되어 좋았고 아주 유익했다", "나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좋았다", "부족한 부분은 명확히 인지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호응을 보냈다.

 

창원대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센터는 "Do learn Do learn(두런두런) 프로그램은 학습능력진단과 학습자 특성에 맞춘 효과적인 학습 설계·지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학습력 향상 및 개선을 원하는 학부생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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