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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공영홈쇼핑, '동행축제'서 656억 어치 판매 '성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 920여개 선봬

 

지난달 9일 대전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동행축제 개막식에서 공영라방이 중소기업 TV를 판매하고 있다./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동행축제'에 참여해 656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1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동행축제'에서 우리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 920여개를 소개하고 총 656억원을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9월 열린 동행축제와 비교해선 일 평균 매출 기준으로 18% 늘어난 수치다.

 

동행축제 기간 동안 36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과 몰을 방문했다. 지난달 23일 진행한 '공영라방' 에어리브 TV편은 시청자수 21만명을 기록하며 공영라방을 시작한 이후 최다 시청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은 동행축제 기간을 맞아 소비자의 참여를 늘리고 판로지원 효과를 더욱 높이기위해 쿠폰, 할인, 적립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그 결과 약 18만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했다.

 

이런 가운데 공영홈쇼핑은 동행축제 열기를 이어받아 중기부가 추진하는 '지역상권살리기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역상권활력프로젝트 1탄 '이태원 편'을 진행 중이다.

 

또 지역상권 살리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위해 이달 30일까지 이태원 결제 영수증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동행축제TF 조중환 TF장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좋은 취지에 공감해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신 결과 동행축제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거둘 수 있었다"며 "우리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힘을 싣는 지역경제살리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공영홈쇼핑은 동행축제의 취지를 잇는 지역상권활력프로젝트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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