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가 국내 소비자 사랑에 응답했다.
페라리는 6월 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우니베르소 페라리'를 시작했다. 오는 4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우니베르소는 이탈리아어로 '유니버스'를 뜻한다. 이번 행사는 페라리 세계관을 대표하는 주요 모델 19대와 프로토타입 3대, 그리고 페라리 소장품들을 모아 소개하는 자리다.
페라리는 이탈리아와 호주에 이어 대한민국을 3번째 행사 장소로 낙점했다. 아시아에서는 처음, 국내 시장에 대한 중요성을 반영했다는 평가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도 국내에 처음 소개했다.
특히 페라리는 본사에서 주요 담당자들을 직접 도슨터로 배치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신형 컨버터블 스포츠카인 로마 스파이더 공개 행사에도 베네데토 비냐 페라리 CEO를 비롯해 엔리코 갈리에라 CMO와 디터 넥텔 극동 및 중동지역 총괄 지사장 등 주요 임원들을 총출동시켰다.
비냐 CEO는 한국이 많은 협력사와 팬을 보유하고 있다며 중요성을 강조했다. 4계절이 있고 소비자들이 미적 감각을 중요시한다는 점에서 이탈리아 현지와 유사하다는 말도 덧붙였다.
로마 스파이더는 1960년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라 돌체 비타(달콤한 인생)'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갈리에라 CMO가 스타일링 센터팀을 이끄는 플라비오 만조니와 로마 출장 중 구상, 당시 유행했던 소프트탑을 54년만에 도입하면서까지 새로운 도전을 실현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페라리는 이번 행사에 서울대 공과대학 대학원생을 초청해 비냐 페라리 CEO와 혁신과 기술 등을 토론하고 혁신 관점에서 페라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엔리코 갈리에라 페라리 CMO는 "한국은 페라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페라리만의 특별한 전시를 한국에서 개최하는 것이 고객 그리고 팬분들께서 보내주신 열정과 지원에 감사를 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면서, "'우니베르소 페라리' 전시를 서울에서 개최함으로써, 관람객들이 페라리의 가족이 된다는 것의 의미를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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