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대 1 경쟁 속 120여명 직접 한식 조리 체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 2일 이틀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의 한글학교에서 K-푸드 꾸러미를 활용한 한식요리 시연회를 성황리에 열었다고 5일 밝혔다.
aT에 따르면 요리 시연회는 120여명의 현지인이 전문 셰프와 함께 김치와 장류, 즉석밥 등 한국 식재료로 구성된 'K-푸드 꾸러미'를 활용해 진행했다. 참가 모집에는 900명이 넘는 인원이 몰려 8대1 수준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시연회에 참가한 멕시코의 40대 주부 빠띠 씨는 "한국 드라마에서 본 K-푸드에 관심은 있었지만 요리법이 생소해 구매를 망설이곤 했다"라며, "앞으로 한국 식재료를 구매해서 집에서도 맛있는 K-푸드 요리를 직접 해볼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K-푸드 인기는 멕시코의 온라인상에서도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SNS를 활용해 이번 행사에 앞서 진행된 '나만의 K-푸드 레시피 소개 챌린지'는 최근 30일간 조회 수가 50만 회를 넘었다. aT는 오는 6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K-푸드 꾸러미를 활용한 레시피 시연 영상을 송출하고, 참가자 간 쌍방향 소통하는 가상현실 시연회 'K-푸드 메타 페스타'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멕시코에서 K-푸드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 높아질 전망이다"라며, "K-푸드의 뜨거운 인기가 수출 활성화는 물론, 양국의 경제와 문화교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는 K-푸드의 멕시코 수출확대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현지 맞춤형 요리법을 개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사업을 추진하며 소비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농림축산식품의 멕시코 수출실적은 지난 4월 기준 전년도보다 9.7% 증가한 1460만 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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