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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봄봄봄] 삼각별 감성에 AMG 성능, 친환경 EQ까지…벤츠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수료 해봄

AMG 스피드웨이를 달리는 메르세데스-벤츠 AMG 차량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제 삼각별 감성만 남았다" 요즘 자동차 마니아들이 많이 하는 말이다. 자동차들이 워낙 상향 평준화되다 보니 예전만한 매력이 없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영 틀린 말도 아닌 것이, 제원상으로는 물론이고 실제로 다른 차들과 비교해도 특별함을 찾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고 수많은 소비자들이 감성만으로 벤츠를 선택하는 건 아닐테다. 여전히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위를 다투는 브랜드. 서브 브랜드인 AMG는 확고한 마니아층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동화 플랫폼 EVA로 만든 EQ 브랜드로 미래차 브랜드로도 자리매김하고, 여기에 AMG까지 결합하면서 안정적으로 전동화를 마무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로 짐카나를 하는 모습.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벤츠의 진짜 실력을 느껴볼 수 있는 대표적인 자리다. 본사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벤츠 코리아는 2018년 에버랜드에 있는 국내 최초 서킷을 'AMG 스피드웨이'로 이름바꾸면서까지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킷 주행과 짐카나, 택시 드라이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드라이빙 스킬을 배우면서 벤츠의 진가를 확인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동화 모델인 EQE와 EQS AMG 모델까지 시승차 라인업에 합류해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모두 경험하고 차이를 비교해볼 수 있도록 했다.

 

AMG GT 2도어는 벤츠에 굳건히 남아있는 레이싱 DNA를 확인할 수 있는 모델이다. 4리터 트윈터보 8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이 476마력, 거의 같은 앞뒤 무게 배분에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면서도 다운포스를 극대화하는 외관 등 다양한 기술력으로 비행기같이 생긴 차를 날지 않고 미끄러지게 했다. 마치 약간 떠있는듯 빠르게 가속하고 부드럽게 회전했다.

 

현실적으로 가장 인상 깊은 부분은 배기음이다. 이제는 사라지는 8기통 엔진, 가변 배기음까지 더해 그야말로 예술적인 소리를 낸다. 오히려 성능이 배기음을 따라오지 못한다는 기분이 들 정도다.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로 오프로드 모듈을 올라가는 모습.

이 배기음은 전기차, EQS와 EQE AMG 모델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진짜 배기음은 아니지만, 벤츠가 공들여 만든 우렁찬 소리가 전기차에서도 엔진을 그립지 않게 해준다. 실내에서만 들리는 것도 아니다. 외부 스피커로도 재생해 색다른 '하차감'도 기대해볼만하다.

 

EQ 시리즈 AMG가 대표 고성능 모델 GT 2도어 모델보다도 강력하게 달리는 모습은 묘한 기분을 들게 했다. 일단 최고출력이 600마력을 넘는데. 바닥을 알차게 채운 배터리로 자연스럽게 다운포스를 만들어 직선 거리에서 안정적이면서도 엄청난 가속력을 구현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달리는 시간은 3초대로 같지만, AMG GT는 론치 컨트롤까지 써야 가능한 수치다. 그냥 밟으면 최고힘을 내는 EQE와 EQS AMG와는 다르다. 코너 구간에서는 역시 AMG GT가 한수위라는 느낌이었지만, 평소에 그런 조향을 할만한 곳은 서킷 빼고 없다.

 

전동화를 향한 벤츠의 확고함도 느껴졌다. EQ 시리즈 AMG는 전동화 특징을 극대화해 최고 성능을 내는데에만 충실했다. 최대한 내연기관차를 재현하려는 다른 브랜드 고성능 전기차와는 확실한 차별점이다.

 

한편 이번 미디어 아카데미에서는 G클래스를 이용한 오프로드 모듈 택시 드라이빙, 그리고 A클래스를 활용한 짐카나 대회도 함께 열렸다. 벤츠에서는 가장 크고 작은 모델을 활용한 자리, 각 영역에서 최고를 향한 벤츠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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