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이 8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공직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민원인과의 소통하는 공감 표현과 배려 표현 ▲불만 민원 응대법 ▲악성 민원 응대법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법 등 공직자로서 알아야 할 민원 응대 요령을 교육했다.
안지연 주민소통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과의 소통하는 기술을 배우고 다양한 민원 처리 요령을 숙지하게 돼 더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절교육을 꾸준히 진행해 친절한 울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공직자 친절교육과 민원 친절도 및 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 친절공무원 선정 등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 비대면 친절교육의 하나로, 매주 1회 청내 방송을 통해 '마음의 온도를 높여주는 아침 친절방송'을 송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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