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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이번에는 큐레이터로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이달 12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조각가 노준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며 가상인간 최초로 미술품 판매에 나선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2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가상인간 '루시'가 조각가 노준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가상인간 '루시'는 지난해 고객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가방, 액세서리 등을 완판시켰다.

 

12일 오후 8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는 루시의 노준 작가 신작 판매 라이브방송은 '시간의 주름(The Crease of Time)' 시리즈 신작 3종을 10개씩 총 30점 판매한다. 토끼, 고양이, 사막여우를 형상화한 작품으로 화려한 색감의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노준 작가는 사람과 동물, 자연간 '관계의 회복'을 주제로, 사람 형상을 닮은 동물 캐릭터를 조각해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루시'를 인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고도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위해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루시'에 적용했다. 향후 자체 목소리를 개발하고, AI 기술을 통해 완전히 자동화된 루시를 구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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