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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속질주' 한국지엠,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 '뷰익 엔비스타' 부평공장서 생산

제너럴 모터스(GM)은 8일 부평공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 모델에 대한 양산 기념식을 개최하고, 북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 이날 양산 기념식에서 참석한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이 축하 스피치에서 글로벌 수요에 차질 없는 대응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강조하고 있다.

한국지엠이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지엠이 올해 3월 출시한 신차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흥행 돌풍으로 공장 가동을 끌어올리는 등 상승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이 때문에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모델인 뷰익 엔비스타는 창원공장이 아닌 부평공장에서 본격 양산한다.

 

11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지난 8일 제너럴 모터스(GM)는 부평공장에서 엔비스타 양산 기념식을 열었다. 로베트로 럼펠 한국지엠 사장은 기념식에 참석해 뷰익 엔비스타의 성공적 양산을 축하했다. 그는 부평공장의 생산공정을 둘러보며 신제품의 차질 없는 초기 양산과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 모델인 뷰익 엔비스타는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차량'이다. 또 다른 형제 차량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는 부평공장에서 함께 생산되는데,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뷰익 엔비스타는 이례적으로 창원공장과 부평공장으로 나눠서 생산된다.

 

GM은 지난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 모델의 생산 품질 확보를 위해 부평공장에 약 2000억원 규모의 생산설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GM은 이 투자를 통해 부평공장이 창원공장과 함께 연간 최대 50만대 규모 생산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렘펠 사장은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에 이어 파생 모델인 뷰익 엔비스타의 본격 양산까지 성공적 양산 체제를 구축해낸 한국 팀이 자랑스럽다"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같이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고품질 차량을 생산하고 생산성 극대화와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수요에 차질 없이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맥머레이 사장은 "뷰익 엔비스타는 GM의 글로벌 엔지니어링팀이 디자인, 엔지니어링, 생산 기술 전반에 걸쳐 글로벌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뷰익 엔비스타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을 만족시킴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국내 출시 이후 트레일블레이저의 내수 및 해외 판매 또한 증가하며 지난달 총 4만대 이상을 국내외 시장에 판매, 전년 동월 대비 2.5배 이상 증가세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올해 2월 말 글로벌 시장에 판매되기 시작해 5월 한 달에만 총 1만5017대가 수출되며 해외 판매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또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의 PIN(Power Information Network)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4월, 가장 큰 판매 시장인 미국에서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점유율 4위에 오른 형제 차종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수요와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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