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보도자료

GS25, 데이터 분석 통해 새로운 메뉴 개발 출시

GS25에서 소비자가 포켓주먹밥세트를 바라보고 있다. /GS리테일

 

 

GS25가 13일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기획한 '포켓주먹밥세트'를 선보였다.

 

새로운 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개발의 일환으로 출시한 포켓주먹밥세트는 데이터 분석과 심미적 요소를 함께 고려한 신제품이다.

 

주먹밥과 도시락을 한번에 즐기고 싶은 고민형(形) 소비자, 새롭고 예쁜 것을 발견해 SNS를 즐기는 공유형(形) 소비자, 저칼로리식, 소식을 추구하는 관리형(形)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프레시푸드류 판매 데이터와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약 300g의 중량에 400㎉ 내외의 열량, 3000원대 상품 영역의 필요성을 도출했고, 이에 도시락과 김밥 사이에 위치한 신상품이 나왔다.

 

포켓주먹밥세트는 각 95g의 소용량 맛살튀김주먹밥, 치킨우엉볶음주먹밥 2개와 멘치카츠, 반숙란, 소시지, 스트링 치즈, 버섯 모양의 어묵 등으로 구성돼 식품의 색깔, 모양, 질감의 균형까지 맞추고자 했다.

 

GS25는 첫 상품의 반응을 지켜보며 포켓주먹밥세트와 유사한 콘셉트의 상품을 연말까지 5종까지 점차 확대해 포켓프레시푸드라는 새로운 먹거리 카테고리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