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통을 통한 시민 감동 친절마인드 향상 -
상주시는 지난 9일 적극적인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종합민원실 민원담당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외부전문강사를 초빙해'소통을 통한 친절마인드 향상'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호감 있는 이미지, 표정 등 기본적인 친절 응대 기법부터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 직원 상호 간 화합하고 격려하는 근무 자세 등 직원 개개인의 친절역량을 향상시키고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특히 격무에 시달리는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뇌체조와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 등 힐링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주용덕 행복민원과장은 "지속적인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친절 감동 행정을 펼쳐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 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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