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바이오글로벌(대표 유승호)이 한국엔젤투자협회와 안전성평가연구소(KIT)의 지원을 받아 IR발표, 투자자문 및 파트너링 등 미국대 행사에 참석해 활발한 교류를 펼쳤다.
유승호 대표는 지난 5일부터 4일간 진행한 미국 보스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BIO USA컨퍼런스에 참석했다.
또한, 2023 RESI 컨퍼런스(웨스틴 코플리 플레이스_보스턴)에도 참석하여 포스터 발표 및 IR 발표기업에 선정되어 많은 득표수를 획득하고, 우수한 피드백을 받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이 주최한 코리아 이노베이션 나잇(KOREA INNOVATION NIGHT_CIC 캠브리지, KHIDI USA)에서도 발표기업으로 선정되어 허혈성 혈관질환 타깃 FIRST IN CLASS 줄기세포치료제 기술이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유승호 대표이사는 올해 바이오 USA에서 여러 파트너링과 포럼 등에 참석하며 전세계 미디어로부터 세포치료제 및 유전자치료제(Cell & Gene Therapy)가 가장 유망한 첨단재생의료기술임을 현장에서 직접 체감하였다고 하며, 상품화에 대한 기대와 포부를 공유하였다.
한편 유승호 대표이사와의 오랜 인연을 바탕으로 직접 한국관을 찾은 미국 바이오협회 부사장인 낸시 트래비스는 한국 바이오기업들의 미국시장진출을 돕겠다고 약속하며, 국내 여러 협회 및 단체들과의 교두보 역할을 요청하여 앞으로 더욱 양국간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유스바이오글로벌은 이번 방미기간 중 워싱턴D.C.에서도 코트라 및 현지 지자체 등의 지원을 받아 미국정부 산하기관,학교 및 현지 기업 등과 다양한 파트너링 및 네트워킹을 진행하였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수출현지화 프로그램에도 최종 선정되어 미국FDA인허가 및 시장진출 계획이 가시화되었음을 전하였다. 또한, JLAB에서 진행된 어린이병원 행사에도 참석하여 의료취약계층 대상 보편적 의료기술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겠다는 미션을 다시금 공고히 하는 등 국제 보건의료사업의 중요성을 되돌아보며, 글로벌 시장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