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6일까지 모집…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이상 대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네이버와 손잡고 '기업가형 온라인셀러(라이콘기업)'를 육성하기 위해 관심있는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13일 소진공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진행한 '숏클립화법스쿨'은 라이브커머스에 진출하길 원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짧은 시간에도 라이브를 잘 할 수 있고, 숏클립 제작 역량도 키워 매출을 올리는 핵심 노하우를 알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프로젝트다.
올해는 쇼핑라이브의 핵심 트렌드인 숏클립 기획·제작 역량은 물론 단계별 스토어·상품전략 코칭과 방송 기획·운영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혁신성장과 라이콘기업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교육생 모집은 이달 26일 오후 5시까지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 중이며 파워등급 이상인 소상공인이어야 한다.
소진공은 자격검토와 서류평가를 거쳐 30일까지 소상공인 총 18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한 교육생은 7월부터 12월까지 성장단계별 교육(기초·심화·실전) 과정과 다양한 연계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 12월 희망자에 한해 성과발표와 우수교육생을 시상하는 성과공유대회에 참가한다.
프로그램은 네비스교육, 솔루션교육, 멘토교육, 포커스온교육, 마스터교육으로 구성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네이버와 함께 온라인셀러 양성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민간과의 상생협력으로 소상공인의 혁신성장을 돕고 이들이 기업가형 라이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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