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거동이 불편한 사람을 베스트샵으로 에스코트한다.
LG전자는 16일부터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담 매니저가 주차장에서 매장까지 신체적 제약이 있는 소비자를 1대1로 돕는 내용이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장애인은 물론 거동이 불편한 경우라도 이용 가능하다.
LG전자는 홈페이지 '매장 상담 예약' 메뉴에서 예약을 받는다. 예약 당일 지점장이 직접 연락해 불편한 사항과 추가 필요 사항을 확인하고, 전담 매니저가 예약 시간에 마중을 나가 이동과 상담, 문 밖 이동까지 지원한다.
청각 장애인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올 초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 키오스크에 디지털 안내원 표정과 몸짓 등 비언어적 요소까지 적용한 디지털 휴먼 수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우면 화상통화로 상담도 제공하다. 청각 및 언어 장애가 있을 경우에도 전문 판매 매니저 및 수어 상담 컨설턴트를 통해 접근성을 제고했다.
하이프라자 박내원 대표는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고객도 LG전자 베스트샵에 즐겁고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며, "장애인뿐 아니라 사회적 취약계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고 다채로운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다양한 장애인 행사를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고 있다. ▲발달장애 아동이 그린 미술작품 전시회(오산본점) ▲시각장애인이 연주하는 음악 콘서트(서초본점) ▲장애 아동의 가전 체험 및 전자제품 안전 교육(강화점) 등 지역 장애인 복지관 및 봉사단체와 협력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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