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에쓰오일과 협업을 통해 주유특화 카드를 출시했다.
◆ 전월실적 30만원으로 부담 낮춰
삼성카드는 에쓰오일 주유 결제 및 자동차 이용 생활에 혜택을 제공하는 '마이 에쓰오일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주유 결제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유금액을 포함해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면 결제일에 주유금액의 10%를 할인한다. 월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에쓰오일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포인트 카드가 불필요한 것이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리터당 최대 4에쓰오일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생활 영역 할인 혜택도 담았다. ▲주차장 ▲대리운전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금액의 10%를 각각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해 준다. 이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이용금액의 30%는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을 적용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비자) 모두 2만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에쓰오일과의 협업을 통해 에쓰오일 주유 금액은 물론, 자동차이용 생활에 큰 혜택을 주는 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카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신규 광고와 신규 표어를 공개했다.
◆ SNS통해 '되 되는' 결제서비스 강조
KB국민카드는 '다 되는 페이, KB페이'를 슬로건으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결제 상황에서 KB페이로 해결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속모델 박서준이 광고 모델로 참여했으며 결제 상황을 통해 KB페이의 범용성과 확장성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본편 광고에 앞서 촬영현장의 모습을 공개했다. 본편에 관한 흥미와 기대감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KB국민카드 담당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고객이 페이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 'KB Pay는 다 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오를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씨카드가 지난 5월 황금연휴 기간 여행업종 매출을 분석했다.
◆ 숙박·운송 매출 전월 대비 각각 15%, 13% 상승
비씨카드는 연휴 및 이른 무더위 영향으로 여행관련 매출이 급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발행한 ABC리포트 5호에 따르면 지난 5월 국내 주요 업종 매출은 전월 대비 소폭 증가한 0.8%를 기록했다. 전년 동월 대비 매출은 2.5% 감소했으며 지난 2020년 5월 대비 매출은 4.2% 증가했다.
여행과 관련 업종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숙박 업종과 항공, 철도 및 렌터카 등이 포함된 운송 업종의 매출이 전월 대비 각각 15%, 13%씩 올랐다.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각각 1.8%, 14.7%씩 증가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오프라인 업종을 찾는 고객들이 몰린 것도 확인됐다. 오프라인 쇼핑 업종 매출은 전월 대비 8.6% 상승했다. 이어 식당과 음료 업종 매출 역시 3.2%, 5.3%씩 증가했다.
우상현 비씨카드 부사장은 "소비 데이터와 외부 통계자료를 접목한 다각적 분석을 통해 정부정책과 지자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의미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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