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1300만컷등 할인 가격에 제공…콘텐츠 매일 UP도
통로이미지가 국내 초기창업자를 위해 '스타트업 지원 라이선스'를 오픈했다.
16일 통로이미지에 따르면 스톡이미지 플랫폼 기업으로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투데이, 이미지코리아 3가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클립아트코리아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스톡이미지 다운로드 플랫폼이다.
스톡이미지란 사진, 일러스트, 그래픽 등의 형태로 제공되는 상업용 이미지로 전문적인 사진 작가의 작품을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프로젝트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용객들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국내의 많은 기업이 클립아트코리아의 안전하고 품질높은 이미지를 활용해 광고, 웹사이트, 포스터, 블로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통로이미지는 국내의 더 많은 기업에게 스톡이미지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클립아트코리아 사이트에서 '스타트업 지원 라이선스'를 새로 오픈했다.
사이트는 매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저작권 안전성과 초상권이 확보된 1300만 컷이 넘는 모든 콘텐츠를 '스타트업 지원 라이선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은 초기의 저작권 오사용 위험부담을 낮출 수 있으며 다양하고 고품질의 콘텐츠를 빠르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런칭한 '스타트업 지원 라이선스' 금액은 연간 기준가인 55만원에서 60% 할인된 22만원(vat 포함)으로 제공한다. 라이선스 이용자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사이트내 콘텐츠를 활용해 SNS·유튜브 내 콘텐츠 활용과 홈페이지 디자인, 인쇄·광고 디자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클립아트코리아' 사이트에서 매일 50컷과 패밀리사이트인 '이미지투데이' 사이트에서 매일 30컷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스톡 이미지 사용이 처음인 스타트업을 위해 클립아트코리아의 고객상담시간을 매일 8to19로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지원 라이선스'를 구매한 모든 기업에 전문인력이 1대1로 고객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 지원 라이선스'는 창업지원 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다.
통로이미지 이건일 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스타트업 지원 라이선스를 통해 국내의 스타트업과 초기 창업자이 이미지 사용에 대한 저작권 위험 부담을 해소하고 디자인 작업의 비용과 시간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스타트업 지원 라이선스를 통해 초기창업자의 성장 발판이 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