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에어컨이 디지털 액자도 겸한다.
LG전자는 20일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19일 오후 8시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라이브방송 '엘라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휘센 아트쿨은 에어컨이지만 27인치 LCD 화면 커버 스크린을 탑재한 신개념 가전이다. 우드 프레임 디자인을 더해 액자나 예술같은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도 할 수 있도록 했다. 배관 커버도 함께 제공해 더 깔끔한 공간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지난 CES2023에서 미국 얀코디자인 선정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커버 스크린은 다양한 테마로 장식할 수 있다. LG씽큐앱에 나만의 액자 메뉴로 최대 20장 사진을 10초에서 5분까지 선택해 바꿀 수 있으며, 명상 테마와 명화, 에너지 모니터링 등 정보를 확인하는 테마도 제공된다.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면 유튜브 등 영상을 공유해 감상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휘센 아트쿨에도 UP가전 기능을 적용해 추후 새로운 기능과 그림, 다음달에는 음악 감상 서비스도 NHN벅스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냉방 성능은 22.8㎡로,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하고 간접 바람 기능을 탑재하는 등 휘센 성능을 그대로 이어갔다. '자동 청정 관리 기능'으로 4단계 바람길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원하면 내부 팬과 필터를 직접 청소할 수도 있다.
가격은 288만원에서 300만원으로, 다음달 휘센 타워와 함께 2in1으로도 출시 예정이다. 23일부터 7월 6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에서도 전시된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 "예술적인 디자인, 앞선 냉방 성능, 스마트한 편리함 3박자를 모두 갖춘 아트쿨 에어컨을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휘센 아트쿨 역시 R32냉매를 적용한다. 지구온난화지수가 종전 대비 3분의1 이하로, ESG 경영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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