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이달 24~25일 도쿄에서 서울관광 홍보 행사인 '2023 서울 에디션 인 도쿄(SEOUL EDITION in TOKYO)'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금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트렌디한 서울을 '한정판 아이템'으로 표현하며 서울 관광을 독려한 이번 행사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해 기획됐다.
개막식에서는 K-아이돌 패션쇼가 진행됐다. 보아·신화 등 1세대 K-팝 아티스트를 시작으로 2세대 동방신기, 3세대 BTS·블랙핑크, 4세대 뉴진스·스트레이키즈 등 세대별 아이돌의 무대 의상과 퍼포먼스로 색다른 패션쇼가 펼쳐졌다.
1일차 행사에는 6인조 보이그룹 BTOB(비투비)가, 2일차에는 AB6IX(에이비식스)가 무대를 채웠다. 양일간 권은비, CLASS:y(클라씨) 공연도 함께 열렸다.
시는 "인기 아이돌을 초청한 마무리 공연에서는 현지 관람객들의 열띤 반응을 통해 한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시는 도쿄 한복판에서 K-콘텐츠를 즐기며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도서울놀이' 부스를 선보였다. '도서울놀이'는 일본에서 K-콘텐츠를 즐기며 한국 음식을 먹는 한국 여행놀이 '도한놀이(渡韓ごっこ·한국 여행 놀이)'를 서울화한 단어이다.
또 시는 행사장 로비에서부터 서울의 대표적 '힙플레이스(hip place·개성 있는 명소)'인 성수, 홍대, 을지로, 강남을 재현한 콘셉트별 부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일본 젊은이들의 눈길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성수 부스에서는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검사 결과에 맞는 나만의 립글로스를 만드는 이벤트가 운영됐다. 홍대 부스에서는 코인노래방, 을지로에서는 K-푸드 ASMR 영상, 강남에서는 교복을 입고 인생네컷 사진을 남기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K-푸드 ASMR 영상에서는 치킨이 튀겨지는 소리, 삼겹살을 굽는 소리를 영상화해 오감을 자극하고자 했다고 시는 덧붙였다.
행사 첫날, 현장을 찾은 오세훈 시장은 '서울 관광 토크쇼'에 참석해 요리사 복장으로 서울에 오면 반드시 맛봐야 할 음식을 소개했다. 삼겹살부터 떡볶이, 핫도그, 약과를 비롯해 광장시장의 빈대떡까지 다양한 서울의 맛을 일본 현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직접 경품 추첨도 했다.
오 시장은 "서울은 국제적으로 아주 힙한 도시다. 안타깝게도 한국인이 일본으로 관광을 오는 게 4배 정도 차이가 난다"면서 "엔저 현상에도 불구하고 우리 노력이 부족했다는 것을 반성하게 되고, 일본 관광객이 한국에 더 많이 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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