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대상 음원 제작 공모전 진행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실용음악과(학과장 최정한 교수)는 2023년도는 3학년 천장원 학우의 '응원'과 최용주&서주원 학우의 '퇴근'이 발매됐다고 29일 밝혔다.
실용음악과는 2021년부터 매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음원 발매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2곡의 자작곡을 선발하여 재학생들에게 음원 제작의 기회를 제공해 대중음악을 비롯한 실용음악 전 분야의 전문 음악인을 양성한다. 공모전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실용음악과 교수님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문적인 편곡을 진행하고,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과의 레코딩,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와의 믹싱·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정식으로 음원을 발매하게 된다.
천장원 학우의 '응원'은 힘들 때 스스로를 위로하려고 만든 노래로, 다른 누군가에게도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탄생한 곡이다. '퇴근길'은 4학년 최용주 학우가 작곡하고 2학년 서주원 학우가 보컬로 참여한 곡으로, 삶을 살아가며 꿈을 잃지 않는 모습을 그린 곡이다. 발매된 음원은 유튜브, 멜론, 지니뮤직, FLO, 벅스, 바이브 등 각 음원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들어볼 수 있다.
앞서 2021년도에 BlueBird '시계파편(feat.우지)', 장재혁&승찬 'P.L.M.K'이 발매된 것에 이어, 2022년도에는 김소은, 김은혜 학우로 이뤄진 '소은자매' 팀과 최정원 학우가 선발되어 소은자매 '빛', 정원 '잊지 못하는(feat.정유진)'이 발매됐다.
최정한 실용음악과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매년 공모전을 통해 재학생들의 음원제작을 지원, 꿈을 펼치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실용음악과는 다양한 특강 진행 및 재학생 지원을 통해 전문 음악인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는 버클리음대 및 미국 유명 대학원 출신의 우수한 교진이 연구한 국내 최고의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온라인 수업의 장점을 극대화한 체계적인 이론 수업과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통한 실기 및 레슨의 병행을 통해, 대중음악을 비롯한 실용음악 전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전문 음악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연구와 작곡, 레코딩과 음원제작까지 1인 프로듀싱을 수행하는 싱어송라이터 양성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 언택트 시대에 음악인들이 반드시 갖추어야할 필수적 요소인 1인 프로듀싱이란 작사와 작곡, 편곡으로부터 노래와 연주, 컴퓨터음악 작업과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음원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혼자서 담당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7월 12일까지 2023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신설한 모델연기전공과 새롭게 확대개편한 드론·로봇융합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0개 학과(전공)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