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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농심, '먹태깡' 폭발적인 인기에 생산량 30% 늘린다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웃돈 주고 거래도

먹태깡/농심

'새우깡'의 후속인 농심의 신제품 '먹태깡'이 출시 일주일 만에 품절 대란이 벌어지는 등 큰 인기를 끌자 농심이 다음 주부터 생산량을 30% 늘린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출시한 먹태깡은 새우깡,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의 뒤를 잇는 여섯 번째 깡 스낵이다.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과 소스로 곁들이는 청양마요맛을 첨가해 짭짤하면서 알싸한 맛을 살렸다. 모양은 납작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 바삭하게 한입에 즐기기 좋다.

 

먹태깡은 출시 일주일만에 100만봉 이상이 판매됐다. 이는 2021년 출시한 '새우깡 블랙' 출시 4일간의 판매량보다 많은 수치다. 인터넷에는 "편의점 몇 군데를 돌아다닌 끝에 먹태깡을 찾았다"라는 구매 후기가 연일 올라오고 있다.

 

품귀 현상에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먹태깡이 올라오기도 했다. 실제로 대표적인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서 '먹태깡'이 일반 소비자 가격(1700원)보다 1000~2000원 가량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데 따라 농심은 다음 주부터 생산가능한 최대 수량으로 시장의 수요에 발맞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오는 8월 이후 현재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스낵의 일부를 타 공장으로 이관하고, 먹태깡 생산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이 경우 먹태깡 생산량은 현재의 1.5배 수준까지 늘어나게 된다. 농심 관계자는 "최대한 많은 양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검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에 대한 시장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식재료를 맛있는 스낵으로 만들어 '인생을 맛있게' 하는 농심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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