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해외 생산 거점에 연구·개발(R&D) 기능을 더하면서 현지 맞춤형 사업 역량을 높였다.
LG전자는 6일 인도네시아 찌비뚱에 'LG전자 인도네시아 R&D 법인'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R&D 법인은 현지 생산법인에서 3.5km에 인접한 곳에 만들어졌다. 개발과 생산을 일원화해 신모델을 개발하는데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판매법인이 있는 수도 자카르타와도 40여km 거리다. R&D와 생산, 판매와 서비스까지 바로 이어지는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완성한 것. 인도네시아 R&D 법인장에는 현재 HE연구소 산하 인도네시아 개발 담당을 맡고 있는 이소연 상무를 선임했다.
LG전자는 아시아 TV 생산 거점인 찌비뚱 법인이 생산 제품을 다변화함에 따라 R&D 중심 환경을 필요로 했고, 지난해 말 조직 개편을 통해 HE사업본부에 인도네시아 개발 담당을 신설했다.
지난 4월 인도네시아를 찾은 조주완 LG전자 사장도 "현지에 최적화된 오퍼레이션 방식을 고도화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QCD(Quality·Cost·Delivery, 품질·비용·납기)를 제공해 시장 지배력을 높이자"고 강조한 바 있다.
LG전자는 개발과 생산지를 일원화하고 글로벌 TV사업 확대와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붙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D법인 연구인력도 점진 확충해 2025년까지 500명 수준으로 늘릴 예정이다. 현지 채용 역량 강화를 위해 TV R&D 개발인력 채용과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지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현지 대학교와 산학 연계 프로그램도 검토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와 동일한 수준의 인프라/DX 환경을 구축하고 현지만의 독자적인 개발 체제를 조성해 ▲글로벌 타깃 모델 개발 ▲현지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를 추진한다.
LG전자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기존의 생산-판매-서비스에 이어 R&D까지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가 구축됨에 따라 LG전자의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글로벌 TV사업 확대와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술혁신의 첨병 역할 수행과 동시에 고객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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