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LG전자, 플레이모빌로 만든 가전 피규어 공개…'알파세대' 겨냥 '가전은 LG'

LG전자가 만든 플레이모빌 피규어

LG전자 가전이 귀여운 피규어로도 제작된다.

 

LG전자는 6일 와디즈에 '플레이모빌'과 함께 만든 피규어 총 6종을 공개했다.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피규어는 워시타워와 인스타뷰 냉장고, 인스타뷰 오븐 등 가전 3종과 LG전자 제품 설치기사, 요리 인플루언서,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인물 3종이다. 지난 IFA2022에서 전시돼 관심을 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미래 고객층인 2010년 이후 출생한 '알파세대'를 겨냥해 이번 마케팅을 기획했다. 귀여운 LG전자 가전 피규어로 브랜드를 쉽게 소개하겠다는 것. 아울러 Z세대에는 수집욕을 불러일으키며 '가전의 새 발견'을 이끄는 계기를 마련해준다는 복안이다.

 

LG전자는 25일까지 와이즈앱 '오픈 예정' 탭에서 피규어 세트를 소개하는 스토리도 공개한다. 제품 설치기사에는 헨리, 요리 인플루언서에는 노라, 인테리어 디자이너에는 제이제이라는 이름까지 붙여 3인 3색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가전 피규어는 디테일도 살렸다. 인스타뷰 냉장고는 도어 안쪽이 보이도록 연출해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을 켜 내부를 들여다보는 '노크온' 기능을 표현했다. 워시타워는 중앙 조작부를 강조하며 공간 효율을 높이는 장점을 부각했다.

 

피규어 세트 가격은 2만원에서 2만5000원이다. 구매 수량과 시기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도 마련한다.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노숙희 상무는 "미래고객에게 특별한 고객경험을 제시하며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가전'을 콘셉트로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제작했다"며 "모든 세대들이 사랑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