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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창립 50주년 기념 '제로 웨이브' 캠페인…'5'개 과제 '0'으로

에코백에 아침 식사를 담으며 제로웨이브 캠페인에 참여하는 삼성전기 직원들.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ESG 경영을 함께 실천한다.

 

삼성전기는 '제로 웨이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제로웨이브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5가지 ESG 실천 분야에서 제로(0)를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실천 분야는 6월부터 매월 ▲ Zero waste(쓰레기 배출 줄이기) ▲ Net Zero(탄소 절감하기) ▲ Zero bias(차별 줄이기) ▲ Zero Water scarcity(물 아껴 쓰기) ▲ Zero social distance(사회적 거리 줄이기) 등으로 진행된다.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일상 속에서 인증 사진을 찍어 공유하거나 주변에 알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삼성전기는 지난달 용지 줄이기와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으며, 7월에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습관을 만들고 있다.

 

삼성전기 대표이사 장덕현 사장은 "삼성전기는 기업의 중요한 가치척도로 자리 잡고 있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기후 변화 대응 등 관련 경영활동 및 전략을 의사결정에 반영하고 있다"며 "삼성전기는 환경적 책임의 실현(Planet), 사회 구성원의 행복 추구(People), 지속가능한 성장(Progress)을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 잡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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