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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또 KS-SQI 3개 부문 1위 석권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의 휴대폰 상담 모습

삼성전자서비스가 AS 품질 1위임을 다시 입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휴대전화와 컴퓨터, 가전제품 AS 품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KS-SQI에서 부문별로 20회를 넘는 1위 행진을 이어왔다. 컴퓨터와 휴대전화 부문에서는 조사가 시작된 이후 각각 22년과 20년 연속 1위, 가전제품 역시 누적 20회 1위를 달성하며 업계 최고 서비스 품질을 이어오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전자제품 AS 1위를 석권했다. 사후 관리를 넘어 '삼성전자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목표로 한 성과다.

 

스마트싱스 연결 서비스가 대표적. 삼성전자서비스는 엔지니어가 출장 서비스를 하면서 스마트싱스 지원 제품을 연결해준다. 제품 상태와 소모품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하고 원격 진단까지 지원해 효용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푸시 알림 메시지를 통해 제품 이상을 알려주거나 에어컨 자가점검 안내 등도 해준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의 척도인 엔지니어 전문역량 향상을 위해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경연의 장으로 1986년 업계 최초 시행 후 우수 인재 육성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19년부터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최상위 0.3%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 중이다. CS 달인들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인정받은 CS 노하우를 전국 서비스센터에 전파하여 전체 엔지니어의 CS 역량 향상을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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