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명 선발에 1085명 지원…8월 한 달간 직무별 업무 수행
시몬스의 인턴십 프로그램 경쟁률이 77대1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10일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14명을 뽑는 '2023 대학생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1085명이 지원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탄탄한 브랜드 팬덤을 구축한 시몬스의 인기가 취업시장까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시몬스는 체험형 하계 인턴 모집 서류전형을 ▲슬립마스터 ▲영업지원 ▲VMD ▲시공감리 ▲품질관리 ▲자재구매 ▲인사담당자(채용·교육) 등 7개 분야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시몬스는 전도유망한 신입 인재를 먼저 확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조직 적합도와 업무역량이 높은 MZ세대 우수인재풀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시몬스 침대는 '침대 없는 광고',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 등 신선한 브랜딩으로 두터운 MZ세대 팬덤을 형성해 왔다. 또한 임직원 평균 연령이 34세로 ▲직원들을 위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확실한 보상 체계 등을 갖춘 친 MZ세대 기업으로 유명하다.
시몬스는 기업들의 채용 감소가 이어지던 코로나19 기간에도 MZ세대 인재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실제 지난 2017년 270여 명 수준이던 직원 수는 지난해 630여 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 이같은 적극적인 인재채용으로 지난 2019년에는 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서류전형과 인적성평가, 면접전형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들은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한 달간 직무별 업무를 현장에서 수행하게 된다.
시몬스 피플앤컬처부 김경은 실장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시몬스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릴레이 지원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최종 합격자들은 이번 하계 인턴십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의 실무적 역량을 쌓는 것은 물론 시몬스만의 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등 사회에 진출하기에 앞서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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