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에서도 스스로 에너지를 절감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LG씽큐를 활용한 자동 수요반응(Auto-DR)서비스를 미국으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DR 서비스는 전력 사용량이 많은 시간에 전력 사용 절감을 권고하고 실천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LG씽큐는 지역 정보와 연동해 자동으로 절전을 할 수 있도록 가전을 제어해 편리하게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LG전자는 미국 에너지 솔루션 기업 옴커넥트와 협업했다. 옴커넥트는 DR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로 현지에서 20만가구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LG씽큐와 클라우드로 연동해 지역 전력회사에 감축을 요청받아 절전 기능을 가동하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이르면 이번달부터 캘리포니아와 뉴욕, 텍사스 등 3개 주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앞서 LG전자는 국내에서도 DR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지난 3월에는 서울시와 아파트 단지 약 1만9000세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고, 5월에는 나주시와도 협약을 체결했다.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장 정기현 부사장은 "LG 씽큐를 통해 가정 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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