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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초대형 TV 인기에 네오 QLED 8K 98형 출시

삼성전자 네오 QLED 98형

삼성전자 네오 QLED TV가 초대형 라인업을 추가했다.

 

삼성전자는 13일 98형 네오 QLED 8K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빠르게 늘어나는 초대형 TV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상반기 삼성전자 98형 TV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6월에는 4배로 급증했다며 QLED와 네오 QLED에 이어 네오 QLED 8K까지 98형으로 확장한 것.

 

이번 제품은 ▲네오 퀀텀 매트릭스 Pro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Infinite One Design) 등 혁신 기술을 집약해 초대형ㆍ프리미엄 경험에 걸맞는 최상의 화질·사운드·디자인을 모두 갖췄다.

 

특히 네오 퀀텀 매트릭스 프로는 퀀텀 미니 LED를 1만6384단계로 조절할 수 있게 해 더 세밀하게 명암비와 디테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또 64개 뉴럴 네트워크가 저해상도 콘텐츠도 8K 수준으로 업스케일링 해 시청 경험을 8K 해상도 수준으로 극대화해준다. 120W 6.4.4 채널 '시네마 무빙 사운드'로 대형 화면에 걸맞는 사운드도 낸다.

 

그러면서도 외관은 간결하게 마무리했다. 화면 베젤과 뒷면을 모두 금속을 소재로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을 적용했다. 어느 각도에서도 몰입을 방해하지 않도록 했다.

 

출고가는 4990만원이다. 삼성전자는 구매시 삼성전자 멤버십 200만 포인트와 85형 더 프레임, HW-Q990C 사운드바 패키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아울러 98형 Neo QLED 8K 출시를 기념해 이 달 말까지 주요 삼성스토어에서 98형 전 모델을 대상으로도 멤버십 포인트와 사운드바 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철기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98형 Neo QLED 8K는 삼성의 혁신 기술들이 집약된 대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해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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