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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배민아카데미와 소상공인 '외식업 마스터 스쿨' 연다

8~11월 서울·부산·광주서 5주차 단계별 교육…멘토링 교육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배민아카데미와 함께 '외식업 마스터 스쿨' 교육과정을 열고 참여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16일 소진공에 따르면 이번 교육과정은 외식업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로컬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기획했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서울·부산·광주지역을 거점으로 총 5주차에 걸쳐 단계별 학습을 지원하며 우수참여자로 선정된 업체는 메뉴 진단, 디자인, 브랜딩 컨설팅에 이르는 외식업 전문가의 멘토링 및 코칭을 제공받는다. 11월엔 외식업 특강과 수료식도 진행한다.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신청은 오는 31일까지로, 창업 3년 이상의 외식업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격검토 및 서류평가를 거쳐 각 권역별 소상공인 35명, 총 105개 업체를 선발하고 8월4일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과정은 공통 교육과 디지털 애프터 스쿨(온라인 교육)의 경우 전체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 가운데 우수 참여자를 선발해 '우수 참여자 멘토링 교육'을 연계 운영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브랜딩으로 내 브랜드 강화하기(1주차) ▲구매를 일으키는 브랜딩 글쓰기(2주차) ▲눈길을 끄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3주차) ▲내 가게 손익 관리법(4주차) ▲로컬 브랜드로 자리잡은 외식업 식당의 비밀(5주차) 등으로 꾸몄다.

 

우수 참여자 멘토링 교육은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탄탄한 로컬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한 리브랜딩을 지원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2014년부터 20만 외식업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온 배민아카데미와 함께 좋은 취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양질의 외식업 교육을 통해 외식업계 활성화를 돕고 이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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