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금융권에 확산하고 있는 상생금융 대열에 합류했다.
◆ 우리·현대카드 이어 세 번째 상생금융
롯데카드는 금융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방안을 담은 상생금융 지원안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생금융 지원안은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약차주 채무 정상화 프로그램 ▲대출금리 인하 ▲대출 상환기간 연장 등으로 구성했다. 총 지원 규모는 3100억원 수준이다.
기초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금융 취약계층에 관한 취약차주 채무 정상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체채권 감면비율을 10%포인트(p) 일괄 확대해 최대 70% 감면한다.
연 소득 2000만원 이하 저소득 고객을 대상으로는 카드론 금리를 최대 20% 할인한다. 기존 카드론 대출 고객의 경우 대출 상환기간을 연장해 월 상환 부담을 경감한다.
상생금융 지원안은 오는 8월부터 시행한다. 금융 취약계층에 대한 취약차주 채무 정상화 프로그램은 시행일로부터 1년간, 저소득 고객 대출금리 인하 및 대출 상환기간 연장은 연말까지 시행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상생금융안으로 고물가, 고금리,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과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프로젝트 히든카드'를 추진한다.
◆ 10년후 지속가능 경영 논의
신한카드는 임원과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미래변화 대응'을 하반기 아젠다로 설정했다. 10년후 인구 및 회원 구조 변화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결제시장 재편 방향성을 분석했다. 비즈니스 모델, 조직 운영체계, 결제 시장 등 65개 추진 과제를 도출했다.
주요 과제로는 ▲주력 소비계층으로 떠오를 60대 ▲미래 핵심 고객인 알파세대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위한 신규 사업 모델 및 서비스 발굴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이어 미래 결제시장 대응 방안도 모색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경영관리·내부통제 등 회사 전반에 걸쳐 강력한 내진 설계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도 잘 견딜 수 있도록 좀 더 견고한 조직구조로 강화 해야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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